본문 바로가기

MZ Honey Tip

[KR]해외, 외국에서 인터넷 본인인증 하기 꿀팁

아래 영상은 블로그 내용과 거의 같은 내용입니다.

영상으로 보시는것을 선호 하시면 영상을 봐주세요

https://youtu.be/Ec5skW80rKA

늘은 제가 인터넷 검색을 하다가
좀 괜찮은 정보가 나와서 그것을 소개해드리려구요

외국에 살다 보면 가장 큰 문제 중에 하나가 인터넷에서 본인 인증 하는거거든요
이게 한국에서는 한국에서 개통된 핸드폰을 매일 쓰니까
상관이 없는데 외국에 좀 오래 나오면

일년 아니면 반년 이렇게 나오면 

한국에서 쓰던 핸드폰을 정지를 시키잖아요.

 

그런데 뭐 결제를 하거나 아니면은 어느 사이트에 가입을 하거나,

이런 걸 외국에서 하게 됐을 때
반드시 본인 인증을 해야 되는 경우가 많이 있어요.

 

그런데 본인 인증은 최근까지는 아이핀으로도 가능 했었고
그 다음에 핸드폰 인증 같은 것도 가능했었 었는데
문제는 이제 아이핀 인증이 국가 정책에 따라서 없어지거든요.


그래서 2008년 10월 31일 까지만 아이핀 인증 갱신을 받았었어요
그리고 인터넷에서 갱신하면 1년밖에 안 되거든요
그래서 저 같은 경우도 7월쯤에 갱신을 해서
올해 2019년 7월이 되면 아이핀 인증을 더 이상 사용할 수가 없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한국에 있는 모든 사이트에서 이제
본인 인증을 할 때 옵션이 핸드폰 인증 밖에 없어요
근데 핸드폰 인증을 하려고 하면
제가 한국 심카드를 가지고 있어야 되거든요.
근데 저는 한국 심카드가 지금 쓰고 있는 상태가 아니라는 거죠.

(저는 외국심카드를 쓰고 있어요. 현지에서 계속 생활하니까 로밍해서 쓸순없어요. 너무 비싸서)

 

물론 저는 한국 심카드를 하나 가지고 왔어요.
그리고 정지를 시켜 놓은 상태에서 기본요금 4400 원을
매달 내고 있는 상태인데 (1년이면 5만원 넘어요 ㅜㅡㅜ)

문제는 심카드 본인 인증을 하기 위해서
(통신사) 사이트에 접속을 해 가지고 일시 정지를 풀어야 되고
또 한번 쓰고 나서 다시 외국에서 장기적인 일시정지를 하려고 하면
해외에 채류한다는 증빙서류를 스캔 해서 통신사 사이트에

파일로 업로드를 같이 해야 돼요.

 

이제 그런 과정을 계속 해야 되니까 이게 너무 번거로운 거예요.
그래서 인터넷을 찾다 보니까 이런 걸 찾았습니다

 

 

https://www.freet.co.kr/

 

freeT 알뜰폰

통신거품 바로잡는, freeT 알뜰폰

www.freet.co.kr

 

2019-05-10

근데 제가 딱 관련 블로그 업로드 하자마자 홈페이지가 개편됬군요 ;;;;;

그래서 전체 요금제를 가져왔습니다.

http://www.freet.co.kr/charge/charge_list_total.jsp

 

freeT 알뜰폰

통신거품 바로잡는, freeT 알뜰폰

www.freet.co.kr

프리티 1500도 1650원으로 기본요금이 올랐네요.

뭐 그래도 1650원이면 괜찮네요 아직....

 

SKT회선을 쓰는 상품은 "프리티 1500"이 있고

KT회선을 쓰는 요금제는 "후불 1500" 이라는 요금제도 있어요.

 

 

 

이거 SKT에서 제휴해서 하는 알뜰폰 이에요

SKT 라인을 쓰겠죠?
알뜰폰에 보면 요금제 중에 지금 "프리티 1500" 이라는
이 요금제는 기본 요금이 1,650원이고
문자와 전화는 건당 그리고 분당으로 이렇게 돈(사용료)을 내는 거예요

 

그래서 이 심카드를 여기서 인터넷에서 가입 신청 해서
택배로 수령해서 개통을 하면되는데

이게 외국에서도 개통절차를 온라인으로 그리고 마지막으로 문자로 인증번호를 입력해서

진행할수 있어요
그래서 월 기본요금 1,650원 만 내면서
내가 인증이 필요할때는 그 심 카드를 꼽으면
나한테 이제 문자가 날라오는 거예요.

 

따로 정지 풀었다가 다시 정지했다가 할 필요가 없어요.

인증을 위해서만 그렇게 쓸 수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이게 가장 유지비를 저렴하게
내면서 본인 인증 문제를 가장 쉽게
해결할 수 있는 거 같아요. 

강추 드립니다.


사실은 작년쯤에 청와대 청원을
누가 넣었던 사람이 있더라고요
청와대 청원에 보면 본인 인증이 문제가 돼서
여권이나 이런 걸로 본인 인증을 할 수 있으면 좋겠다
이렇게 넣었는데 청원에 동의한 사람이 58명 밖에 안 됐어요

 

2018년 5월 25일에 누가 청원했었어요.

그당시 알았음 나도 동의했을텐데 ㅎㅎ

 

저도 청원한번 해봤습니다. 진짜 청와대에 직접 이런청원이 가능하다니 참 좋네요.

 

그래서 사실 저도 방금 (같은 내용으로) 청와대 청원 한번 넣어 봤는데
제가 봤을 때 아마 인원이 많이 모이지 않아서 적용이 안 될 확률이 높아요 
외국에 장기 거주 하는 사람들이 아직은 소수이기 때문에... ㅜㅡㅜ

제가 봤을 때는 이건 좀 힘들다고 봅니다.

(근데 이게 제일 근본적인 해결책이에요)

 

그래서 제가 봤을 때는 지금 이 요금제가
지금 가장 좋은 대안 인 것 같아요 
지금 "skt 알뜰폰" 해서 이렇게 "프리티 1500" 요금제
그럼 해외여행 준비하실때 유학준비하실때 출국전에 꼭 한번 읽어보시고 준비해가시면 편할꺼에요.

참고하시고요 도움이 되셨다면 위에 영상에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릴게요.

그러면 다음에 뵈요.

 

 

 

 

 

https://youtu.be/FG4qGbyDsWw